IT 자격증 정보의 모든 것


브랜드와 엔터테인먼트가 만났다? 벤터테인먼트 알아보기


벤터테인먼트란?


벤터테인먼트는 브랜드와 엔터테인먼트의 합성어로, 소비자를 수동적 위치에서 탈피시켜

적극적인 참여층으로 유입시키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게 하는 마케팅 전략을 뜻하는데요.

볼거리와 놀거리를 제품과 결합시켜 소비자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이야깃거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장기 불황에 위축된 소비 심리를 활성화 하기 위한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메시지 전달이 쉽다는 점에서 유난히 어려운 상품 내용이 많은 정보기술업계나

화려하면서도 매번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패션업계에서 인기를 끌고 있어요.




브랜드가 기업에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는 것을 브랜딩이라고 일컫는데요.

브랜딩은 소비자들의 머리에서 시작되어 감정적으로 느껴지는 것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특정 브랜드에 신뢰감, 충성도, 편안함 등의 감정을 느끼게 된답니다.

그런 감정들을 갖게 하는 것이 바로 브랜딩인 것이죠!